2019년 2월 25일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되었다. 


티스토리 시작한 지 한 달 정도 된 거 같고, 신청은 두 번 해서 1번은 취소한 다음 두 번째 신청해서 승인받았다. 글이 약 50개가 넘었을 때 승인이 되었다. 승인기간은 1번째에 1주일만에 취소했고, 2번째에 16일 걸렸다. 


승인을 기다리는 사람은 계정 활성화하기 단계가 뭔지 알 것이다. 그 빌어먹을 화면은 대체 내가 뭘 잘못하고 있는지 잘하고 있는지 알려주지 않는다. 찾아보니 뭐 코드 확인 이런 단계도 있다고는 하는데 난 없었다. 계정 활성화하기 단계에서 바로 승인메일 날아오고 계정 활성화가 됐다. 뭐가 먼저인지는 모르나 우선 메일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. 메일을 통해 시작을 할 수 있으니. 


글자 수는 공백 없이 2천자 쓰라는 사람도 있고 천자만 넘기면 된다는 사람도 있었는데 난 대충 천자 정도는 썼던 것 같다. 공백없이. 계정 활성화하기 단계의 말을 더 하자면, 정상적인 루트를 거쳤다는 전제 하에 당신은 잘못한 것이 없다. 그냥 기다리면 된다. 뭘 이것저것 해보려고 안해도 될 것 같다. 꾸준히 포스팅하고 홍보하면 되는 것 같다. 


애드센스를 승인받기까지 한 것을 나열해보겠다. 번호는 순서와 상관없다.


1. 사이트맵 만들기

  - 사이트맵 만드는 사이트는 여러 군데가 있지만, 그 중 가장 좋은데는 http://www.web-site-map.com/ 여기였다. 여기가 가장 만들기 쉽고 빨랐다.


2. 네이버 웹마스터 등록

  - rss니 사이트맵이니 등록하라고 나와있는 것과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했다. 


3. 구글 웹마스터 등록

  - 구글 애널리틱스랑 연동해서 했다. 네이버 웹마스터와 비슷하다.


4. 꾸준한 포스팅


5. 품앗이(보름 정도)

  - 오픈톡방을 통해서 했다. 나쁘지 않았다. 


6. 포스팅 하나 할 때마다 키자드에 전체 글 등록(이게 매우 중요한 거 같다)

  - 키자드라는 사이트가 있다. 키자드 홍보는 따로 포스팅을 할 계획이다. 


7. 페이스북 계정 생성해서 블로그 글 홍보

  - 이건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 같긴 한데, 조회수 1이라도 올려보고자 시도해봤다. 친구수 천명 정도에 조회수 5 정도 나온다.


8. 기존에 운영하던 네이버 블로그에 글 홍보

  - 네이버 블로그에서 여기로 넘어온 거기 때문에 기존에 내 블로그를 보던 사람들이 여길 방문하길 바랐다.


9. 사진만 나온 포스팅은 다 삭제

  - 글이 있어야 한다고 해서 글을 쓰기 어려운 사진들이 있는 포스팅들은 다 삭제했다.


결론 : 꾸준히 포스팅을 한 것과 키자드 링크등록 및 웹마스터 등록이 가장 큰 것 같다.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해보자. 




2월 26일 10시경 광고를 달았다. 광고 다는게 저절로 되는 것이 아니다. 자세한 사항은 


<실생활 시리즈> - 구글 애드센스 광고달기


이 글을 참고해 보도록 하자. 






+ Recent posts